크래프터 45주년 기념모델 KAL-MAHO PREMIUM 간단 리뷰

  올해도 크래프터에서 기념모델을 출시했습니다. 45주년이라 그런지 조금 더 특별한 스펙과 행사로 공개 했네요. 저는 이번 크래프터 특별전에서 직접 보고, 연주도 해보고 왔는데 그 간의 크래프터와 기타와는 좀 다른 흥미로운 점들도 있어서 이렇게 따로 글을 올려봅니다. 리뷰라고 하기엔 좀 그렇고, 그냥 제가 보고, 듣고, 느낀 점들을 간단하게 써보려합니다. 45대 한정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크래프터 대리점이나 특별전에서 쳐보셔야 할듯 하네요.

  참고하시라고 첫 날 다녀온 특별전의 모습을 쓴 글도 함께 링크 걸어둡니다. 


크래프터 45주년 기념모델 KAL-MAHO PREMIUM

  한 눈에 봐도 단아한 기타입니다. 이 기타의 컨셉은 아이유의 시그니쳐와 같습니다. 아이유 시그니쳐 모델은 2년 전에 공장에서 직접 봤었는데 곧 비슷한 컨셉의 양산형으로 출시될거라 하시더니 이번에도 45대 한정으로 나왔네요. 그래도 앞으로 스펙을 조금 수정한 후에 양산형으로 나오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이 기타의 가장은 특징은 역시 단풍모양의 인레이입니다. 그 동안 크래프터의 Anniversary라인은 특유의 화려한 인레이가 특징이었는데 역시 기대를 져버리지 않는군요. 개인적으로는 그동안 나왔던것 중에 가장 마음에 듭니다.


  상판에도 이렇게 단풍모양의 장식이 들어있습니다. 딱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상판 바인딩에 자개를 넣지 않았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전체적으로 단아한데 조금 언밸런스한 느낌도 살짝 드네요.


  가장 큰 특징이다보니 지판과 브릿지, 사운드홀 쪽을 따로 빼두었네요. 다시 봐도 참 예쁩니다.


KAL-MAHO PREMIUM의 특징

  크래프터에선 처음으로 상판은 유광, 측후판은 무광으로 처리한 모델입니다. 테일러의 314와 같은 느낌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크래프터 기타가 피니쉬가 두꺼워 에이징이 되기전엔 답답한 소리가 난다는 평이 많았는데 측후판을 무광으로 처리하면서 피니쉬를 얇게 가져가는 효과를 얻었네요. 상판은 그대로 유광으로 두어서 무광기타의 벙벙거리는 소리는 잡으려고 애쓴듯 합니다. 

  친구가 크래프터의 무광기타를 쓰고 있는데 생각보다도 소리가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무광기타의 소리를 좋아하지 않지만 크래프터는 의외로 무광기타들이 소리가 괜찮네요. 이번 모델은 상판은 유광으로 되어있고, 후판도 단판이니 모디파이를 조금 신경써서 하면 꽤 마음에 드는 소리를 내 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새로운 픽업 시스템

  또 하나의 큰 특징은 새로 개발된 프리엠프가 들어갔다는 것입니다. 볼륨과 마이크 노브가 있어서 블랜드 시킬 수 있고, 마이크를 최대로 올리면 피에조와 50:50이 됩니다. 그동안 크래프터가 측판을 뚫는 온보드 형식의 픽업을 주로 사용해왔는데 종류가 다양해진것은 환영 할만한 일입니다.

  Clarity 버튼을 누르면 중음역을 잡아주면서 소위 말하는 V커브 이퀄라이징이 되는데 저음과 고음이 살짝 도드라집니다. 아무래도 핑거스타일 유저들이 환영할만한 기능이겠네요. 사실 가변이 그리 크진 않습니다. 원하는 소리를 얻으려면 역시 외장 이퀄라이저가 하나 있어야겠네요. 

  엠프에 꽂아서 사용해보니 무난한 느낌입니다. 픽업 설계시 마이크 출력을 너무 크게 잡으면 하울링때문에 사용하기 힘든데 적당히 밸런스를 잘 잡았습니다. 크기와 무게도 최대한 줄여서 상판 울림을 많이 잡아먹지 않게 잘 만들었네요. 적당한 가격대로 개별 출시될수도 있다고 하니 그 것도 기대됩니다.


음색 및 총평

  측후판을 마호가니로 써서 그런지 다소 가벼운 느낌의 소리입니다. 측후판이 무광처리된 영향인지 좀 더 시원한 느낌도 있는듯 합니다. 물론 전체적으로는 크래프터 특유의 고음이 강조된 예쁜 소리가 납니다. 개인적으로는 너트와 새들, 브릿지핀을 바꿔보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크래프터가 피니쉬 뿐만 아니라 파츠나 스케일에 있어서도 이렇게 좀 더 다양한 실험을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가을에 어울리는 기타이니 그 때 더 잘 팔릴지도 모르겠네요. 현재로서는 45대 뿐이니 가을까지 갈것 같지는 않습니다. 7월이 가기 전에 낙원상가에 가셔서 크래프터 특별전도 보시고 기타도 쳐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