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클립튜너 KORG SH-CS100 리뷰

  얼마 전 락하우스에 들렀더니 사장님께서 결혼 선물로 튜너 하나를 주셨습니다. 때마침 신혼여행 갔다가 튜너 액정이 깨져서 새 것이 하나 필요했는데 정말 환상적인 타이밍이었어요. 그 전의 튜너도 KORG사의 제품이었지만, 선물 받은 것은 더 상위의 제품입니다. 검색 해보니 인터넷 최저가 5만원을 훌쩍 상회하는 고급 제품입니다.

  괜시리 쓰던 제품과 나란히 놓고 사진을 한번 찍어봤습니다. 같은 Sledgehammer 시리즈의 튜너라 그런지 생김새와 작동법은 비슷합니다. 그나저나 언제, 어떻게 깨졌는지 몰라도 처참하게 깨졌네요. 안깨졌다면 다른 사람에게 선물 해줘도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Sledgehammer custom 100

 Korg 사의 클립튜너 중 최고급 라인인듯 합니다. 다른 클립튜너들 보다 두배 이상 비싼데 얼마나 정확하고 빠른 반응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튜너의 구성품이 별거 있겠습니까? 눈에 띄는 것은 AAA 건전지가 들어있습니다. 기존 대부분의 튜너들은 단추전지가 들어가는데 이 제품은 AAA 건전지가 들어가네요. 덕분에 덩치는 약간 있습니다. 그래도 원통형태로 만들어서 부피가 늘어나는 것을 최소화 했네요.

  AAA 전지를 사용하면서 부피와 무게가 늘어났지만, 사용시간이 대폭 늘어난것은 환영 할만한 일입니다. 또, 단추전지에 비해 AAA 건전지가 좀 더 구하기 쉬운건 덤입니다.


사용성 및 성능

  앞서 언급한 대로 기존의 튜너들보다 다소 무겁고 약간 커졌습니다. 저는 크게 체감되진 않던데 작은 것을 좋아하는 분들은 아쉬우실 수도 있겠습니다. 디스플레이는 상당히 밝고, 가독성도 좋습니다. 튜너가 형형색색의 화려한 액정을 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 개인적으로는 아주 깔끔하고 마음에 듭니다. 

  가장 중요한 튜너로서의 성능은 사용하자마자 느껴질 정도로 기존에 쓰던 것과 차이가 납니다. 반응은 굉장히 빠르고, 예민하게 작동합니다. 앞으로 무대 위에서 좀 더 빠른 속도로 튜닝을 할 수 있을 것도 같습니다. 또, 모드를 바꾸면 초정밀 튜닝도 가능하네요. 헤드머신을 대충 돌리면 가운데 맞춰지는 그런 튜너와는 확실히 다릅니다. 이로서 녹음할 때 조금 더 정밀한 튜닝도 가능하겠네요.


마치며..

  평소 튜닝에 예민한 편이라 그래도 좀 나은 성능의 튜너들을 써왔었는데 이 튜너는 그 간 사용한것 중에서도 참 마음에 드는 성능이네요. 하긴 두배 이상 비싼데 이정도 성능은 내줘야겠지요. 이번엔 오래오래 깨뜨리지 않고 오래오래 사용해야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